발전기술컨퍼런스 2017

인사말

초대합니다.

아침마다 문을 열고 나오면 몸을 시리게 하는 계절! 가정과 직장이 따스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저희 한국발전교육원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해 4차 산업혁명, 에너지 정책 전환, 신기후 체제 확산 등이 발전산업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번 「발전기술컨퍼런스 2017」에서는 「발전기술이 여는 희망의 문」이라는 의미의 「the NEXT DOOR」라는 주제로 신재생·환경, 기력·복합, 에너지·발전 정책, R&D의 기술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우리 발전산업의 미래와 전략, 대응방향을 고찰하고자 합니다.

이번 행사는 특히 교육원의 대전시대를 대비하여 처음으로 대전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대전의 특화된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전년도에 비해 발전 5사의 화합과 교류를 위한 소통의 한마당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준비하였으며, 발전산업 산-학-연 관계자들에게는 폭넓은 교류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에너지산업의 트렌드 변화를 감지하고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기에 더없이 좋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발전기술인들의 화합과 정보교류의 장이 될 이번 「발전기술컨퍼런스 2017」에 귀하를 초대하오니 참석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발전교육원 원장 이재옥